영어 中國語 日本語

전체메뉴

맨위로 맨위로 버튼

보도자료

  • home
  • 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독립기념관, 윤봉길 의사 한인애국단 입단 선서 특별 체험코너 운영


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은 윤봉길 의거 89주년을 기념하여 4월 29일부터 독립기념관 제5전시관 출구에서 특별 체험코너를 다음과 같이 운영한다.


< 체험코너 개요 >

o 기 간 : 2021. 4. 29.(목) ~ 한시 운영

o 장 소 : 독립기념관 제5전시관 출구
o 체험방법 : 윤봉길 의사의 선서문 안에 자신의 이름을 서명 한 후 작성한 선서문을 목에 걸고 기념촬영

윤봉길 의거는 1932년 4월 29일 일왕 생일 및 일본군의 상하이 전승 축하 기념행사가 열리는 중국 상하이 훙커우 공원에서 투탄 의거를 결행, 상하이를 침략한 일본군 수뇌 등을 처단한 의거이다. 이를 위해 윤봉길 의사는 의거 3일 전인 4월 26일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특무단체인 한인애국단에 가입하고 입단 선서문을 작성했으며, 다음날 태극기를 배경으로 양손에 무기를 들고 가슴에 선서문을 걸고 사진을 찍었다.


윤봉길 의거를 기념하여 이번에 특별히 마련한 체험코너는 의거 전 윤봉길 의사가 남긴 한인애국단 선서문과 사진을 활용, 윤 의사의 한인애국단 입단 선서 상황을 재현하고 관람객들이 참여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관람객들은 한인애국단 선서문에 자신의 이름을 쓰고 윤 의사처럼 태극기 앞에서 기념촬영을 한 후 선서문을 가져갈 수 있다.


독립기념관은 관람객들이 이번 체험코너에 참여하여 그동안 진열장 안에서만 보아오던 윤봉길 의사의 한인애국단 입단 선서문과 입단 사진에 담긴 역사적 의미를 보다 생동감 있게 느껴보기를 바란다. 이를 통해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회복하기 위해 한인애국단의 일원이 되어 의거를 결행한 윤봉길 의사의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고 한국인의 독립의지를 세계에 널리 알린 윤봉길 의거의 의미와 가치도 되새겨보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