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겨레의 얼 한국의 빛, 독립기념관

역사와 문화, 자연이 하나되어 배우고 즐길 수 있는곳!
여기는 독립기념관 입니다.

소식

관람시간 - 매일 09:30~18:00(동절기 17:00) 월요일휴관(월요일이 공휴일 경우 정상 운영)

보도자료

home > 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게시글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단 독립기념관 현장시찰`에 대한 내용 입니다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단 독립기념관 현장시찰
작성자 홍보문화부
작성일 2018-10-24
조회수 677
첨부파일 [보도자료]정무위원회 독립기념관 현장시찰.hwp바로보기
현장시찰(단체사진).jpg
현장시찰(전시관).jpg
현장시찰사진.jpg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단 독립기념관 현장시찰


 국회 정무위원회(위원장 민병두)는 2018년도 국정감사의 일환으로 정무위원회 소속 기관의 현장 확인과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10월 23일(화) 독립기념관을 방문했다.


 현장시찰에는 국회 정무위원회 민병두 위원장을 비롯하여 여야 간사 등 24인의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회의원들이 참석하였으며, 독립기념관장의 현황브리핑 청취 및 현장 시찰로 진행되었다.


 현장을 방문한 위원들은 평화와 공감이라는 주제의 “평화누리관(제4전시관)”을 비롯하여 한국광복군과 의열 투쟁의 자료가 전시되어있는 “나라되찾기관(제5전시관)” 등 주요 전시시설을 시찰하였다.


 특히 광복 73주년을 맞이하여 “일제 강제동원, 기억을 넘어 역사로” 라는 주제로 개최된 특별전시관을 방문해 우리민족의 아픈 역사를 기억하고 더 나아가 내년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우리 독립운동정신을 상징하는 기관으로써 독립기념관이 나아가야 할 것을 주문하였다.


이날 독립기념관을 찾은 정무위원회 민병두 위원장은 앞으로 독립기념관이 살아 있는 역사교육의 장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