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겨레의 얼 한국의 빛, 독립기념관

역사와 문화, 자연이 하나되어 배우고 즐길 수 있는곳!
여기는 독립기념관 입니다.

소식

관람시간 - 매일 09:30~18:00(동절기 17:00) 월요일휴관(월요일이 공휴일 경우 정상 운영)

보도자료

home > 소식 > 언론보도 > 보도자료

게시글 `독립기념관, 중국 칭다오에서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개최`에 대한 내용 입니다
독립기념관, 중국 칭다오에서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개최
작성자 홍보문화부
작성일 2018-09-05
조회수 732
첨부파일 [보도자료]독립기념관, 중국 칭다오에서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개최.hwp바로보기
왼쪽에서 두번째 설규종(민주평화통일협의회 회장)왼쪽에서 세번째 이준식(독립기념관 관장)왼쪽에서 다섯번째 강호중(칭다오주 대한민국 총영사관 부총영사) 왼쪽에서 일곱번째 최승택(칭다오청운한국학 교장).jpg

독립기념관, 중국 칭다오에서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개최


- 재외동포 학생들에게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활동 알려 -


 독립기념관(관장 이준식)은 중국 칭다오에 위치한 칭다오청운한국학교에서 9월 5일부터 8일까지 참여자 중심 체험교육인 찾아가는 독립기념관을 개최한다.


 찾아가는 독립기념관(칭다오편)은 칭다오청운한국학교 재학생을 비롯한 한글학교 재학생 등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한국독립운동사에 대한 전시와 교육을 통해 올바를 역사의식을 기르고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4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에 대한 주제로 특별전시를 개최하여 2019년 100주년 행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 참가자들에게는 체험교육인 ‘나도 독립운동가! 임무를 수행하라!’를 통해 독립운동사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또한 중고등학생을 위한 독립운동사 특강과 3․1운동을 주제 3D 입체영화 ‘2월 28일’도 상영한다.


 개막식은 주 칭다오 대한민국 총영사관, 재청도한국인(상)회, 칭다오청운한국학교 관계자, 독립기념관 관계자 등을 비롯한 한국학교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9월 5일 칭다오청운한국학교에서 열렸다.


 찾아가는 독립기념관은 독립기념관을 방문하기 힘든 지역을 찾아가 전시,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국외편은 2009년 상하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실시되고 있다. 앞으로도 독립기념관은 재외동포들의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을 위해 ‘찾아가는 독립기념관’은 물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붙임 개막식 사진 1부(별도 첨부)


목록

맨위로